본문 바로가기
내집마련 도와주는 임대 분양

10억 시세차익의 흑석 아크로리버하임 무순위 줍줍 뜬다! 서울 미분양 아파트 할인분양 ①

by 서울청년 김유쓰 2023. 10. 2.
반응형

목차

     역사적으로 부동산 하락기에는 아이러니하게도 민간 공공 분양이 많이 쏟아진다고 합니다. 경매의 경우 아무래도 진입장벽이 높고 위험 요소가 크다보니, 이 시기에 더더욱 큰 시세차익을 노릴 수 있는 무순위 청약이 많은 관심을 받는 것 같습니다.

     

     공공분양 뿐 아니라 민간분양에서도 많은 기회들을 지켜보곤 했었는데, 이를 놓치치 않도록 시리즈로 최신 정보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미분양 아파트 할인분양의 경우 마구잡이로 아무데나 신청하다가는 큰일납니다. 로또 청약은 따로 있기에 사전에 미리 분석해두고 타이밍에 맞게 줍줍하는 정보전이 생명이죠.

     

     

    첫번째 타자는 안전마진 무려 10억대로 초대박 로또로 주목받고 있는 흑석 아크로리버하임 입니다. 지난번 93만 명이 도전한 흑석 자이에 버금갈 것으로 예상 되는 경쟁률, 지금부터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부동산 개요

    • 아파트 명 : 흑석 아크로리버하임 (시공사 DL이앤씨)
    • 세대수 / 주차대수 : 1073대 / 1310대 (세대당 1.22 주차)
    • 브랜드 : 아크로 (e편한세상 하이앤드 브랜드)
    • 용적률 / 건폐율 : 205% / 30%

     

     


     

    2. 흑석 아크로 리버하임, 로또 청약인 이유?

     

     이번 흑석 아크로 리버하임이 무순위 줍줍으로 나올 것이란 기대를 받고 있는 이유는, 현재 부정청약 이슈로 입주계약이 취소될 위기에 있기 때문입니다. 해당 아파트는 모두 84타입 (34평)으로 전매제한 기간에 거래한  것이 적발되어 계약 취소 판정을 받게 되었습니다. 다만 매수한 입장에서는 분양권 거래가 문제 없는 것으로 알았다며 호소소송에 들어갔고, 1심은 패소했으나 2심에서 화해 권고 판결을 받게 되었지요. 중재시에 중요시 되는 것이 바로 분양가인데, 이미 20억 대에 가깝게 올라온 가격대이기 때문에 화해 권고를 받은 매수자들은 매매가로 거래하기를 원치 않을 것입니다. 2018년 당시의 가격은 아니라도 중간 정도로 협의를 원하겠지만 조합측에서도 쉽게 양보를 해주기는 어려운 상황이지요.

     

     

     

    결국 계약포기를 하고 다시 분양신청을 받게 되면 무순위 줍줍으로 나올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주택 공급에 관한 규칙에 따라 최초 모집공고 당시의 분양가로 공급해야하며 7~8억대의 가격이라면 현재 시세대비 최소 10억의 차익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말 그대로 로또 청약인 것이지요.

     

     


     

    3. 입지 분석 : 5억 로또 흑석 자이 보다 한수 위!

    로또 청약으로 인기가 높았던 흑석 자이는 93만 명의 청약통장이 몰리면서 엄청난 경쟁률을 기록했는데요. 입지 자체로는 흑석자이보다 더 선호되는 아크로 리버하임입니다. 일단 흑석역 3분거리의 초역세권 아파트에 영구 한강조망권이 보장되지요. 교통 및 학군은 어떨까요?

     

     

    흑석역에서는 여의도 15분, 강남 35분, 잠실 45분 내외로 소요됩니다. 이렇게 서울 시내 핵심지와도 연결성이 좋고, 주요 도로인 올림픽대로, 공작대교, 강변북로 등에도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인근에는 이마트 및 현대 아이파크몰이 10분 거리에 위차하는데요. 가톨릭대학교 여의도 성모변원도 10분 거리에 있습니다. 한강뷰 아파트인 만큼 한강 옆의 효사정공원 등 자연의 녹지도 풍부합니다.

     

    걸어서 10분 이내에는 흑석 초등학교가 위치합니다. 큰길을 건너야하지만 초품아라고도 할 수 있을 만큼의 입지입니다. 인근에는 명문학교인 중앙대학교 사범대학 부속 중학교, 동양 중학교가 위치해 있습니다.

     


     

    4. 시세 분석 : 분양가의 2배 이상, 최소 10억 원의 시세차익 보장

     

    호갱노노에서 살펴본 현재 시세는 이렇습니다.  실제 시세는 아래 링크로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최초 분양가는 어떨까요?

     

    34평 타입 최초 분양가
    84A 8억 4900만 원
    84B 7억 7000만 원
    84C 7억 9000만 원
    84T 7억 5천만 원

    34평인 84타입의 분양가는 7억 5천만원에서 8억 5천만원입니다. 최근 시세에서 부동산 하락기를 맞이한다해도 안정적인 시세차익을 기대할 수 있는 금액입니다. 현재 주변 시세 대비해서는 13억 가량 싸게 들어갈 수 있어 집값 폭락이 와도 리스크를 감당할 만큼의 금액입니다.

     

     

     

    사실 이정도면 전세만 줘도 분양가의 100%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고금리에 물려 고통받는 영끌족 사이에서 압도적으로 유리한 조건으로, 실제로 풀리게 된다면 흑석 자이 이상의 경쟁률을 가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무순위 줍줍으로 엄청난 확률을 뚫고 당첨될 분들도 부럽지만 몇년 전에 안정적으로 청약에 성공한 현재 입주자 분들도 너무 부럽네요.

     


     

    5. 평면도

    참고로 현재 예상되는 계약 취소된 아파트들은 모두 저층입니다. 34평인 84타입으로 모두 위와 유사한 구조입니다.

     

    이처럼 부동산 폭락기에 안정적인 투자 및 실거주 방안으로 떠오르는 무순위 청약 정보, 앞으로도 시리즈로 올라올 예정이니 많은 기대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